[시니어 영어] AI로 브랜딩하기 Ⅰ

2025. 2. 22. 14:53Yold의 자격(資格)/Active Senior 강사_위격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2월 상인활성화 교육 내용을 활용해 보려한다. 배우고 쓰지 않으면 변화는 없다.

텔유어월드 브랜딩 디렉터 강의에 의하면 소상공인 일수록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한다. 
업장이 없는 1인 프리랜서 강사인 나는 퍼스널 브랜딩이 시급했다.
퍼스널 브랜딩하기 앞서 텔유어월드 강사님의 교육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다. 

 
텔유어월드 | 브랜딩&디자인 스튜디오

 

텔유어월드 | 브랜딩&디자인 스튜디오

당신만을 위한 브랜딩 텔유어월드

www.tellyourworld.net

1. 브랜딩 정의 

① 상표, 표식이라고 불리는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친근한 친구와 같은 존재로 만드는 것이 브랜딩

② 소비가 이루어지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브랜딩의 결과물

③ 브랜딩이란 오감의 접점(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④ 브랜딩이란 좋아하는 마음과 좋은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다( 소비자에게 사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는것)

⑤ 브랜딩이란 마케팅처럼 수치나 효과로 알수 없는 형태가 없는 보이지 않는 감정이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⑥ 브랜딩을 할때는 고객이 기대하는 기대값을 알리는 것이다. 그러면서 인지도가 쌓이는 것이다. 

 

2. 브랜딩의 네 가지 요소 

브랜드는 시각적으로 소유하고 싶은 외모를 만들어서 고객의 마음을 사고 브랜드 철학을 내세워 선택에 "쓸모"라는 당위성을 준다.  "끌리는"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브랜딩이다. 

 

① 주목성 
   - 내가 보려하지 않아도 눈에 띄는 것 (찾으려하지 않아도 그냥 눈에 띔)
② 시인성
   - 브랜드에 담은 핵심 철학이 메시지로 잘 보인다는 것
③ 지속성
   - 시인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는 성질
④ 일관성
   - 일정한 목소리(네일샵은 깨끗함, 청소는 유니폼 등등의 메세지)
 

3. 톤앤매너(Tone and Manner)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할때 사용하는 언어, 스타일, 느낌등을 의미하며, 브랜드의 성격과 가치를 반영한다.

 

① Tone 
  - 브랜드가 어떤 '목소리'로 말하는지를 나타낸다.(친근함, 차분함, 고품격, 전문적인 톤 사용)
② Manner
  - 메세지 전달 방식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한 감정적 전달 or 데이터나 사실을 중심으로한 설득 방식)
 

4. 브랜딩의 구성

① 버벌브랜딩 (Verbal Branding)
  - 브랜드 핵심가치,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메시지, 톤앤매너,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 이름, 브랜드 슬로건


② 비쥬얼 브랜딩 (Visual Branding)
  - 브랜드 컬러, 타이포그래피 및 폰트, 브랜드 로고, 브랜드 이미지


③ 버벌 브랜딩 + 비쥬얼 브랜딩 = 토탈 브랜딩
 

4.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출처 : 익숙하지만, 막상 설명하기는 어려운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 플래텀

 

① 마케팅 : 내가 직접 알리는 것 (제품을 팔기 위한 노력)
② 브랜딩 : 나를 떠올리게 하는 것 (브랜드를 팔기 위한 노력)
③ 마케팅은 일시적이지만 브랜드는 영원하다.

 

728x90
반응형
LIST